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추석 명절 성묘 산소 납골당 조화 쿠팡에서 준비하기

by 모도리s 2023. 8. 29.
반응형

설날, 추석, 기일, 제사 혹은 어버이날 등 일 년에 여러 번 산소나 납골당에 방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마다 앞에 장식해 둘 조화를 사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묘 시 준비해가는 조화를 쿠팡에서 저렴하게 준비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제한된 선택지

아직 납골당에는 가본 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아빠가 계신 공원 묘원에는 조화를 살 수 있는 곳이 2곳 있습니다.

1곳은 공원 묘원 내의 매점이고 다른 1곳은 공원 묘원에 들어가기 전 경사로에 있습니다.

항상 공원 묘원 내의 매점에서 조화를 구매하는 데 언제나 같은 것이 있다보니 공원 묘원에 방문해서 구매하려고 조화 앞에 서 있을 때마다 이번엔 뭘 꽂아둘지 서성이게 됩니다.

 

저렴하게는 1묶음에 5천원, 조금 더 꽃송이도 크고 화사하고 풍성해 보이는 것은 8천원, 1만원 정도 합니다. 올해는 아직 방문하지 않았기에 어쩌면 더 올랐을지도 모릅니다.

 

아마 다른 공원 묘원도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같은 디자인의 조화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성묘에 드는 비용

조화를 준비하는 비용만 해도 몇 만원이 듭니다.

산소 앞에 조화를 꽂아두는 꽃병은 두 개가 있고 한 묶음씩 꽃으면 턱없이 허전해보입니다. 결국 양쪽 풍성하게 꽂으려면 한쪽당 최소 2묶음은 있어야하고 보통 3묶음씩 총 6묶음 정도가 들어갑니다.

6묶음을 새로 싹 바꾸려면 최소 3만원에서 5~6만원까지도 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성묘를 가더라도 따로 성묘 음식을 준비하지 않기 때문에 성묘에 드는 비용은 기껏해야 조화 구매 비용과 산소에 다녀오며 드는 기름값, 다녀오는 길에 먹는 식비 정도입니다. 하지만 성묘 음식도 준비해야 하고 더 멀리 다녀와야하는 분들은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조화 미리 준비하기

명절이 시작되면 이미 납골당이나 공원 묘원 등 산소는 그 넓던 주차 공간이 빼곡해질 정도로 차도 많고 사람으로 북적입니다. 아무래도 조화를 판매하는 곳에서는 1년 중 몇 안 되는 성수기이니 비용을 좀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조화는 시들지 않으니 수개월씩 미리 사두는 것이 아니라면 몇일 혹은 1~2주 정도야 미리 사둬도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올해 초 작은 딸 유치원 졸업식에서도, 얼마 전 큰 딸 친구의 연주회에 참석할 때도 쿠팡에서 꽃다발을 미리 준비했었습니다. 꽃다발의 경우 생화, 조화, 비누꽃 등 다양하게 있고 크기도 사실 가늠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묘용 조화는 납골당용, 산소용으로 크기가 이미 거의 정해져 있기 때문에 디자인과 가격만 비교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공원 묘원에서 판매하는 디자인보다 선택지도 다양하고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올해 추석에 산소나 납골당에 성묘하러 가실 때는 쿠팡에서 미리 준비해보시는 것도 현장에서의 조화를 사는 데 드는 시간 및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의 성묘용 조화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