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쿠첸 전기압력밥솥, 취사 시 증기가 새고 밥알이 날리는 이유

by 모도리s 2024. 5. 17.
반응형

쿠첸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밥솥 뚜껑도 안 열리고, 내솥 뚜껑이 밥솥 안으로 떨어져 있는 등의 문제가 있어 얼마 전 수리를 받고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취사 시 증기가 새서 밥알이 날아다녀서 한 번 더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참고: 쿠첸 밥솥 뚜껑이 떨어지고 안 열리는 문제 해결

 

쿠첸 밥솥 뚜껑이 떨어지고 안 열리는 문제 해결

쿠첸 IH 밥솥을 몇 년째 쓰고 있습니다. 이제 밥솥 소모품들의 교체 주기가 한참을 지나서인지 하나 둘씩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밥을 하면 내솥의 뚜껑이 밥솥 안으로 떨어져 있기도 하고

sayinfo.tistory.com

 

쿠첸 전기압력밥솥 취사 시 증기가 새고 밥알이 날리는 이유

 

목  차

 

1. 수리 받고 왔는데 하루만에 다시 문제 발생

2. 쿠첸 전기압력밥솥 증기가 새는 이유

3. 수리한 부분 및 소요 시간 등

4. 3줄 요약

5.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 이동 합니다.

 

1. 수리 받고 왔는데 하루만에 다시 문제 발생

몇 년째 쿠첸 전기압력밥솥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몇 가지 문제가 있어서 수리를 받고 온 후 첫날 밥을 지어 먹었을 때는 또다시 놀라운 맛이었습니다.

그동안에도 밥은 맛있었는데, 수리받고 왔더니 밥이 한층 더 고소하고 알알이 살아있으면서도 찰지고 맛있더군요.

 

그런데 딱 하루뿐이었습니다.

그다음 날부터는 증기가 새고 밥알이 포슬포슬 날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물을 더 부어도 물통으로 빠지는 물만 더 많아질 뿐 밥에는 전혀 찰기가 없었습니다.

 

물론 덕분에 김밥과 주먹밥은 맛있게 만들어 먹었지만 일부러 날리게 지은 밥이 아닌 이상, 계속 이대로 날리는 밥으로 지어 먹을 순 없었습니다.

 

서비스센터가 집에서 자차로 30분가량 걸리는 곳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상담톡이나 전화를 통해 해결하고 싶었지만, 전화해서 상담한 결과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센터에 밥솥을 가지고 가야 했습니다.

 

2. 쿠첸 전기압력밥솥 증기가 새는 이유

전기압력밥솥 증기가 새는 부분



전기압력밥솥에서 증기가 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패킹이 오래돼서 교체해야 하는 시기가 도래한 것입니다.

밥솥 모델마다 패킹은 조금씩 다르지만, 제가 쓰는 밥솥의 경우 뚜껑 안쪽에 있는 것, 뚜껑에 끼우는 내솥 뚜껑용 패킹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이 패킹들은 이미 지난 5월 4일에 교체했습니다.

심지어 뚜껑 안쪽 패킹은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해 주신 것이고요.

 

또 증기가 새는 이유는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어딘가 금이 가서 깨지는 바람에 그 사이로 증기가 새는 것입니다.

보통 이럴 땐 밀폐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위쪽이 아닌 측면으로 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론 또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저희 밥솥의 경우 위 사진에 표시한 곳에서 김이 샜습니다.

 

밥을 하면 "증기가 배출됩니다" 하는 안내 멘트가 나오고 "치익" 하는 소리와 함께 증기가 배출돼야 하는데 그전부터 이미 위의 구멍으로 증기가 새고 있습니다.

 

결국 밥솥 추도 제대로 안 돌아가죠. 기사님께서 확인하신 결과 증기배출관련 센서 불량으로 인해 연결이 됐다 안됐다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3. 수리한 부분 및 소요 시간 등

오늘 오전 11시 45분쯤 서비스 센터에 도착했고, 기사님께서 지난번 수리 내역을 확인하시더니 죄송하다고 먼저 사과를 하셨습니다. 당시엔 제대로 됐는데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서 말이죠.

 

밥솥 전원을 연결하고 센서를 확인해 보시고 이리저리 버튼을 눌러보시더니 센서 문제라고 하시며 센서를 교체해 주셨습니다.

그런 다음 제대로 작동하는지 물을 넣고 취사 버튼을 눌러 물을 끓여 증기가 정상적으로 배출되는지 확인해 보셨습니다.

 

이렇게 다 하는 데 총 20분 걸렸습니다. 12시 5분쯤에 서비스센터에서 나왔거든요.

 

수리 비용은 받지 않으셨습니다. 아무래도 얼마 전 수리를 받고 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었지만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셨고, 여전히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4. 3줄 요약

패킹을 교체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취사 시 추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증기가 샌다면 증기 배출 관련 센서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센서를 교체해야 하며 보증기간 내라면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 센서만 교체할 경우 20분 정도면 수리됩니다.

 

5. 추천글

가구 및 장판 등 생활 폐기물 버리는 방법 2가지

 

가구 및 장판 등 생활 폐기물 버리는 방법 2가지

가구나 장판, 큰 매트나 인테리어 공사 후 나온 폐기물은 직접 처리할 경우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것 말고도 2가지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폐기물 자루는 얼마인지, 폐기물 업체에 직접

sayinfo.tistory.com

 

휴대폰으로 도시가스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하기

 

휴대폰으로 도시가스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하기

도시가스 사용 요금을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되도록 신청하려면 따로 콜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시가스 사용 요금 납부번호만 알고 있다면 1분 만에 휴대폰으로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

sayinfo.tistory.com

 

생각보다 냄새가 안 났던 국산콩으로만 만든 청국장

 

생각보다 냄새가 안 났던 국산콩으로만 만든 청국장

얼마 전에 친정에 갔다가 청국장 네 팩을 받아왔습니다. 250g씩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유통기한도 길고 100% 국산콩으로만 만들었다고 합니다. 먼저 드셔본 친정 엄마의 평도 좋네요.

say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