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 만한 곳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숲, 부산 기장 아홉산숲

by 모도리s 2024. 5. 8.
반응형

아홉산숲은 부산 기장 철마면에 위치한 사유지입니다. 15만 7천여 평에 달하는 숲속에는 대나무, 편백, 삼나무, 은행, 리기다소나무, 상수리, 밤나무, 금강소나무, 참나무, 산벛나무 등 수많은 나무가 군락을 이루어 자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홉산숲의 입장료와 주차장, 근처 맛집을 소개합니다.

 

목  차
1. 아홉산숲 위치, 입장료와 주차장
2. 아홉산숲 소개
3. 근처 카페 및 식당
   3-1. 카페 다락
   3-2. 미동암소정
   3-3. 솔카페
4. 추천 글

 

1. 아홉산숲 위치, 입장료와 주차장

아홉산숲 위치가 표시된 지도
아홉산숲 위치

아홉산숲은 부산시 기장군에 있지만 거대한 숲이다보니 사실상 '부산'하면 떠오르는 해운대라거나 광안리, 남포동, 영도 등과는 꽤 떨어져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노포역이나 해운대역에서 출발할 경우 1시간이 넘게 걸리며, 구서역에서 출발할 경우 40분 조금 넘게 걸립니다. 자차가 아닌 경우 여러모로 접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노포역에선 17분, 해운대역에선 4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8,000원, 경로나 단체일 경우 7,000원, 5세부터 초/중/고등학생, 장애인, 유공자의 경우 5,000원입니다.

 

아홉산숲 전용 주차장 사진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주차장은 아홉산숲 입구에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를 한 뒤 표지판을 따라 천천히 걸어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비는 아홉산숲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아홉산숲 소개

아홉산숲 글자가 새겨진 바위
이미지 출처: 아홉산숲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올라가다보면 좌측으로 '아홉산숲'이라는 글자가 멋지게 새겨진 바위가 나옵니다.
이 바위 옆 계단을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홉산숲 대나무밭 사이로 난 오솔길 사진
이미지 출처: 아홉산숲

 

아홉산숲은 사유지로 한 집안이 40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9대째 소유하며 가꿔온 숲입니다.
2004년에는 산림청으로부터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숲이 아름다워 영화 <군도>와 <협녀>, <더 킹>, <옥중화>, <대호>, <달의 연인> 등 여러 영화의 촬영지로 쓰이기도 했고 신문, 방송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아홉산은 아홉 개의 골짜기를 품은 산이라는 뜻으로 아홉산숲은 이 아홉산이 있는 산자락에 위치한 숲입니다.
여전히 숲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산토끼, 고라니, 멧비둘기, 오소리 등의 산짐승들을 보호하고 숲이 사람들로 인해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공간만 개방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없으며 음료를 들고 들어갈 수도 없습니다.
 
다녀온 분들은 모두들 대나무가 너무 깨끗이 잘 자라고 있는 모습에 감탄했고, 지정된 탐방로로만 이동할 수 있는데 두 시간 가량 탐방로를 따라 대나무숲이며 금강소나무숲, 편백나무 숲속을 천천히 걷다보면 산림욕을 충분히 하여 걷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어 너무 좋았다며 추천하셨습니다.
 
숲이 지닌 아름다운 모습으로 인해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눈도 코도 마음도 호강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쉬었다 갈 수 있도록 의자도 있고 화장실도 있습니다. 다만 오르막길도 더러 있으니 꼭 운동화를 신고 걷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가 울창하면서도 시원시원하게 뻗어 있어 사진 찍기 정말 좋습니다.
 
출구 근처에는 에어건이 있어서 신발에 묻은 흙먼지를 떼어낼 수도 있고 바가지와 물, 그리고 신발을 문지를 수 있도록 솔이 있어서 진흙 등을 씻어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3. 근처 카페 및 식당

3-1. 카페 다락

아홉산숲 근처 다락 카페의 외관 사진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업체 제공 사진

 

아홉산숲 주차장 가까이에는 카페 <다락>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요즘 카페는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면 죄다 인스타 감성으로 짓는 것 같습니다.
 
아메리카노 5,000원부터 라떼류 6,000원 안팎으로 구성되어 있고 디저트로는 9,000원~9,500원 크로플 3종이 있습니다.

 

3-2. 미동암소정

미동암소정 상차림 사진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업체 제공

 

아홉산숲 근처에 있는 <미동암소정>이라는 곳은 한우만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아홉산숲이 있는 철마면은 소고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미동암소정은 한우암소 특상등급(1++)만 취급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가격대는 부위별로 다르지만 생고기모듬의 경우 100g당 29,000원입니다.
육회도 판매하고 있으며 식사 메뉴에는 떡갈비도 있습니다.
 
후기는 좋은 편입니다. 식당 내부가 깔끔하고 주차하기도 좋고 고기도 좋아서 부모님을 모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3-3. 솔카페

솔 카페 외관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 업체 제공 이미지

 

아홉산숲에서 나오거나 들어가기 전, 아홉산숲 기준으로 웅천교 건너편 중리쪽에는 더 많은 식당과 카페가 있습니다.
 
그 중 위 사진에 나온 솔 카페라는 곳은 외관이 너무 예뻐서 한 번 가져와 봤습니다.
앞의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청기와> 사장님이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차는 청기와 주차장에 해도 되고 카페 앞에 해도 된다고 합니다.
 
멋진 정원과 외관에 비해 음료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아메리카노 4,500원부터 라떼류 5,500원대입니다.
아홉산과 논밭을 향해 시원하게 나 있는 창으로 인해 뷰가 예술입니다.
 
식사 때가 아니라면 아홉산숲에서 힐링하고 솔 카페에서 차 한 잔 하시며 한 번 더 힐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추천 글

청도 국내 최장 트랙 군파크 루지와 예쁜 브런치 카페

청도 국내 최장 트랙 군파크 루지와 예쁜 브런치 카페

청도에는 국내에서 가장 긴 루지 트랙이 있는 군파크가 있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상부에 올라가면 예쁜 브런치 카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군파크 루지의 루지 이용 요금과 카페 하우

sayinfo.tistory.com

 
바다를 바라보는 절, 해동 용궁사와 용궁해물쟁반짜장

바다를 바라보는 절, 해동 용궁사와 용궁해물쟁반짜장

부산 기장군에는 바다에 인접하여 관광지로도,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해동 용궁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동 용궁사로 들어가는 길목에는 용궁해물쟁반짜장이라는 자장면집이 있습니다. 이번

sayinfo.tistory.com

 
울산 근교, 폭포가 절경인 양산 홍룡사

울산 근교, 폭포가 절경인 양산 홍룡사

우리나라 절들은 모두 아름다운 산기슭에 자리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양산에 있는 홍룡사의 관음전과 그 옆으로 쏟아지는 홍룡폭포는 마치 무협 소설에 나올 것 같은 모습입니다. 이번

say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