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푸마 운동화 사실은 아이브 2집 해야 보고 산 덕질 아이템

by 모도리s 2024. 6. 14.
반응형

지난 달에는 제 운동화를, 얼마 전에는 첫째 아이 운동화를 구입했습니다. 푸마 운동화로 말이죠. 운동화가 필요해서 구입하긴 했는데 사실은 아이브가 '해야' 안무 연습에서 푸마 운동화를 신은 걸 보고 따라 구입했답니다.

 

목  차

1. 아이브가 신은 푸마 운동화

2. 쿠팡에서 구입한 내 운동화

3. 첫째 아이의 운동화

4. 3줄 요약

5. 추천글

위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글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1. 아이브가 신은 푸마 운동화

아이브가 해야 안무 연습하는 모습
출처: 아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첫째 아이가 아이브라는 걸그룹을 무척 좋아합니다.

물론 저희 가족 모두가 지락실 시즌1부터 지금까지 아이브의 안유진을 참 예쁘게 보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요.

 

아이가 집에서 하도 아이브 노래를 불러서 아이브의 왠만큼 유명한 노래는 다 꿰고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달에, 운동화를 하나 사려고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신던 운동화는 너무 운동화스럽게 생겨서 함께 입을만한 옷의 한계가 명확했습니다. 운동복이나 청바지였죠. 가뜩이나 몇 년째 재택근무로 옷도 안 산지 꽤 돼서 옷도 없는데 말입니다.

 

민낯에 편하게 신을 수 있으면서도 좀 단정한 느낌이 들어 면바지에도 잘 어울리는 운동화가 필요했습니다.

 

운동화를 못 고르고 있던 어느 날 저녁, 남편이 푸마 운동화를 권하더군요.

아이브가 '해야' 안무 연습할 때 다들 푸마 운동화 신고 있더라고 말이죠.

 

*참고: 유튜브, 아이브 '해야' 안무 연습

 

2. 쿠팡에서 구입한 내 운동화

내가 산 퓨마운동화
내가 산 퓨마운동화

 

깔끔하게 생겼는데 심심하지 않게 주황색으로 포인트까지 들어있어서 더 예뻐보였습니다.

전체 가죽 재질로 되어 있어서 비가 와도 어느 정도는 괜찮을 것 같지만 여름에는 사실 발이 좀 덥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여름에 시원하게 신으려면 운동화가 아닌 샌들을 사야지요.

필요한 건 샌들이 아닌 운동화니까 재질은 그냥 넘어가기로 합니다.

 

 

내 운동화 쿠팡에서 주문한 기록
내 운동화 쿠팡에서 주문한 기록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31,840원에 구입했습니다.

방금 들어가봤더니 왜인지 모르겠지만 58,840원이라고 되어 있네요. 운 좋게도 할인할 때 잘 샀나 봅니다.

 

 

보름 좀 넘은 내 운동화
보름 좀 넘은 내 운동화

 

쿠팡에 보니 제가 5월 24일에 구입한 걸로 나오는데, 겨우 20일 남짓한 기간 동안 왜 이렇게 더러워진 걸까요.

둘째 아이에게 자꾸 발을 밟혀서 그런 것 같습니다.

 

겉감이 가죽 같은 재질이라서 밟혔을 때 물티슈로 바로 문지르면 잘 지워지고요. 밟힌지 좀 지난 다음에는 물티슈만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고 뭔가 세제를 묻혀 지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전 하도 많이 밟혀서 그냥 포기했어요.

 

발 뒤꿈치 부분과 발바닥 부분이 상당히 폭신해서 좋았습니다.

신발 특성상 발 볼은 아주 살짝 좁게 나온 편인데 길이는 꽤 길게 나왔습니다.

재질이 아주 가볍진 않지만 그렇다고 무거운 신발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적인 무게인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240mm를 구입했습니다. 전 보통, 구두는 240mm 신고, 운동화는 245mm 신는 편인데 이 운동화는 240mm으로 구입했는데도 앞이 꽤 남습니다.

235mm를 구입했어도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2. 첫째 아이의 운동화

첫째 아이의 운동화 구입 기록
첫째 아이의 운동화 구입 기록

 

안 그래도 엄마의 새 운동화가 예뻐보였는데 게다가 아이브가 신은 브랜드라니, 아이브 덕질하는 첫째 아이에게는 더없이 멋져 보였나봅니다.

한동안 운동화는 보아 운동화(끈 조절하는 다이얼이 달린 디자인을 말함)로 사줬는데 보아고 뭐고 다 필요없고 원영이와 유진이가 신은 푸마 운동화로 사겠답니다.

 

이제 여름인데, 덥지 않겠냐니까 원래도 샌들 안 신는다고 운동화 사달라네요.

 

아이에게 사준 퓨마 운동화
아이에게 사준 푸마 운동화

 

아이는 이미 운동화를 신고 학교에 갔으므로 실제 착샷은 찍지 못했습니다.

 

쿠팡에 들어가보니 아이에게 사준 푸마 운동화는 구입 당시 28,830원이었고 현재는 일시품절 상태입니다.

이 신발도 날렵하니 예쁘게 나왔어요.

 

하지만 여전히 사이즈는 크게 나와서 220mm로 사주었습니다.

작년에 220mm를 신다가 이제 작년에 사준 운동화가 낡기도 낡았고 작아져서 새로 구입한 것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운동화가 크게 나와서 결국 다시 사이즈로는 220mm입니다.

 

아이의 평으로는, 발 볼이 좁아서 조금 거슬리지만 곧 괜찮아질 것 같다고 했습니다.

발 뒤꿈치는 전혀 아프지 않고요. 밑창도 푹신한 편이라 좋다고 하네요. 길이도 딱 맞고 말이죠.

 

 

 

푸마 신발 운동화 단화 스매시 벌크(359622-05)_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순수 내돈내산 제품을 포스팅한 것입니다.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4. 3줄 요약

아이브가 2집 '해야' 안무 연습 영상에서 단체로 푸마 운동화를 신고 춤을 췄습니다.

아이브를 좋아하는 저와 첫째 아이도 아이브 따라서 푸마 운동화를 샀습니다.

사이즈는 평소 사이즈의 5mm 작은 걸로 구입하면 편하고 딱 맞게 신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글

크리스마스 선물로 뮤패드를 사줬더니

 

크리스마스 선물로 뮤패드를 사줬더니

2023년 크리스마스 선물을 일찍 개봉했습니다. 이번에 큰 마음 먹고 크리스마스 선물로 패드를 사줬습니다. 아이들은 패드에 그림을 그리길 원했지만 그림 그리기에 좋다고 아직 초등 1, 5학년인

sayinfo.tistory.com

 

초1 생일 선물로 사준 샤오미 미밴드 8 액티브

 

초1 생일 선물로 사준 샤오미 미밴드 8 액티브

샤오미 미밴드 8 액티브를 2024년이면 초2가 되는 둘째 아이 생일 선물로 사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등 저학년 아이가 쓰기에 크기는 어떤지,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 등을 정리했습니

sayinfo.tistory.com

 

샤오미 워치3 액티브 초6 아이 마음을 뺏은 3가지

 

샤오미 워치3 액티브 초6 아이 마음을 뺏은 3가지

첫째 아이가 3년째 쓰던 샤오미 미밴드 5  배터리 수명이 다 돼서 이번에 샤오미 워치3 액티브를 사줬습니다. 화면 크기, 기능 등 기존에 사용하던 미밴드 5와 한 번 비교해 봤습니다. 목  차 1.

say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