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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정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 및 카톡으로 AS 신청하기

by 모도리s 2024.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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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날 자기 전에 따뜻한 물도 잘 사용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집이 냉골입니다. 보일러 컨트롤러를 보니 에러코드가 떠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뚜라미 보일러 컨트롤러에 표시되는 에러코드와 카카오톡을 통해 보일러 AS를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목  차
1.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
2.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으로 AS 신청하기
3. AS 결과 및 후기

 

1.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정리

에러코드가 떠 있는 보일러 컨트롤러
에러코드가 떠 있는 보일러 컨트롤러

 

보일러가 가스보일러인지, 화목, 기름, 팰릿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리고 같은 가스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어떤 모델인지에 따라서도 에러코드가 다릅니다.

 

모델명은 보일러 측면에 붙어 있는 제품 스티커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일러 측면의 제품 사양 스티커
보일러 측면의 제품 사양 스티커

 

저희 집의 보일러는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나온 트윈알파 보일러이고 가스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트윈알파 가스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코드번호 오류 종류 해결 방법
01/02/03 불꽃 감지 이상, 점화 오류 ㆍ가스밸브 확인
ㆍ외부 조건으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해보기
ㆍ코드를 1분간 뽑은 후 다시 꽂아보기
04/14/24/34 보일러내 수온 센서부 이상 ㆍ보일러 가동 중단 및 반드시 AS 받기
06 송배풍기 회전수 감지가 안 되는 경우 ㆍAS 받기
07 배풍기 회전수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ㆍ연통 위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자주 발생할 경우 시공업체 연락하여 연통 위치 옮기기
ㆍ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겼다면 응축수 제거하기
ㆍAS 받기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 ㆍ전선 피복 까짐 주의, AC220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말 것
ㆍ특수 배선으로 재시공해야할 수 있음
ㆍAS 받기
91 수위가 5분 이상 낮은 경우 ㆍ단수 가능성 확인
ㆍ단수 아닌 경우 AS 받기
95 보일러 내 물 부족 ㆍ대기개방식의 경우 자동 급수되며 보충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됨
ㆍ대기 차단식의 경우 물보충 밸브를 이용하여 직접 물보충하기
ㆍ계속 해제 안 되고 물도 보충되지 않으면 AS 받기
96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 ㆍ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 자동으로 낮춤
ㆍ지진 발생으로 인해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
ㆍ계속 해제가 안 될 경우 AS 받기
97 공기량 부족 및 역풍 ㆍ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충분히 환기하기
ㆍ충분히 환기하기 전까진 다른 전원코드나 인화성 기계 및 물질 사용 금지
ㆍ환기 및 외부에서 가스회사 또는 AS센터 연락하여 조치

 

그 외의 보일러인 경우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참고: 귀뚜라미 보일러 자가진단매뉴얼

 

자가진단메뉴얼 - 보일러는 역시!귀뚜라미

보일러 생산 전문업체, 가스, 기름, 중형 보일러, 버너, 온수매트 등 제품 소개

krb.co.kr

 

2.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으로 AS 신청하기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 공식 채널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 공식 채널

 

귀뚜라미보일러 AS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9000번입니다.

하지만 콜센터의 경우 통화량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오전 9시~저녁 6시 외의 시간에는 통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접수가 안 됩니다.

 

AS 접수는 해당 지역 내에서도 접수된 순서대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콜센터 서비스 시간이 아니라면 다음날까지 기다리지 말고 카카오톡 귀뚜라미 보일러 공식 채널을 통해 AS 접수를 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열어 채널에서 [귀뚜라미 보일러]를 검색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 공식채널 AS 챗봇
귀뚜라미 보일러 카카오톡 공식채널 AS 챗봇

 

공식 채널로 들어가서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빨간 상자로 표시한 [A/S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버튼식으로 진행되는 귀뚜라미 보일러 AS 접수
버튼식으로 진행되는 귀뚜라미 보일러 AS 접수

 

AS를 받으려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합니다.

화면에 뜨는 버튼들을 차례차례 클릭해주면 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AS 접수시 개인정보 입력하는 화면
귀뚜라미 보일러 AS 접수시 개인정보 입력하는 화면

 

이름과 같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경우는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버튼식이 아니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AS를 받기 위해 위치 정보 전송하기
귀뚜라미 보일러 AS를 받기 위해 위치 정보 전송하기

 

AS를 받으려는 곳의 지도가 뜹니다.

정확히는 현재 AS 접수를 하는 사람의 GPS 지도가 뜨는 것 같습니다.

지도 위의 핀을 이동하여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핀이 잘 꽂혔다면 주소가 맞는지 한 번 더 확인한 다음 위치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고 [위치정보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상세 주소 보내기
상세 주소 보내기

 

위치 정보 전송은 건물명까지만 전송되기 때문에 상세 주소인 호수 같은 것은 아래 입력창을 통해 따로 입력해줍니다.

 

AS 받으려는 제품 선택
AS 받으려는 제품 선택

 

AS 접수는 위와 같이 거의 버튼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마치 제가 직접 입력한 것처럼 클릭한 버튼이 대화창 모양으로 전송됩니다.

 

증상 설명하는 창
증상 설명하는 창

 

[에러코드 발생]을 클릭했더니 증상을 자세히 입력하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선택 버튼이 아닌 입력창이 뜹니다.

전 위와 같이 적어서 전송했습니다.

 

보일러 수리 기사님 방문을 원하는 날짜 선택
보일러 수리 기사님 방문을 원하는 날짜 선택

 

서비스 받길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름이면 수리가 조금 늦어져도 상관 없겠지만 아직까지는 온수 샤워가 필수이기 때문에 에러코드 발생 당일인 어제 날짜로 입력했습니다.

 

서비스요금 정보 제공
서비스요금 정보 제공

 

AS 서비스 요금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보일러라면 단순 출장만으로 출장비 20,000원을 내야 하며 근무 외 시간인 휴일이나 심야 시간대일 경우 할증이 붙습니다.

그리고 일반 보일러가 아닌 팰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기와 같은 경우는 출장비가 30,000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만약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면 부품 비용도 당연히 따로 청구됩니다.

 

AS 접수 완료 화면
AS 접수 완료 화면

 

[A/S 접수 완료] 버튼까지 눌러야 제대로 신청이 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한 번 더 AS 신청 정보를 확인하는 대화창이 뜹니다.

 

접수 완료 후 입력한 전화번호로  담당 기사님께서 전화하여 한 번 더 증상을 확인한 뒤 교체해야 할 부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사진을 찍어 보내달라고 하셨습니다.

그런 다음 방문 가능한 시간을 말씀해주십니다.

 

3. AS 결과 및 후기

다행히 저희는 보일러를 2022년 6월에 설치했고 보증기간 내(보일러 외부에 보증기간 3년이라고 적혀 있음)였기 때문에 따로 출장비나 부품 교체비용을 내진 않았습니다.

 

어제 기사님이 오셨을 때는 전원 코드를 뽑고 1분 정도 후 다시 꽂아보라 하셨고 온수도 잘 나오고 점화가 잘 되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며 그냥 가셨습니다.

 

그런데 저녁에 다시 반복적으로 동일한 코드가 발생했고 결국 다시 서비스 접수를 해야 했습니다.

오늘 담당 기사님이 오셔서 부품을 교체해주고 가셨습니다.

 

알고보니 어제 오셨던 분은 저희 구역 담당 기사님이 너무 바쁘셔서 대타로 오신 분이셨고 오늘 오신 분이 이 구역 담당 기사님이셨습니다.

 

기사님 설명에 따르면, 점화 관련 부품은 7개가 있는데 불꽃은 정상적으로 붙는 것 같으니 뭔가를 연결해주는 부품인 점화트랜스라는 것 중 기존 부품보다 수치가 더 높은 것으로 교체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만약 또다시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다음엔 다른 부품을 교체해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10분도 걸리지 않아 해결이 되었고 현재는 보일러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습니다.

이왕 에러코드가 발생할 거라면 보증기간 내에 발생했으면 합니다.

요즘은 카카오톡으로 AS 접수도 돼서 굳이 통화 가능한 시간대에 통화 대기해 가면서 접수하지 않아도 돼서 참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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